이 경우 한국은 핵무기 개발의 완성을 북한이 믿도록 해서 북한이 경솔한 행동에 나서지 못하도록 방지하면 된다.
윤 대통령 전술핵 언급 주목할만 보유론만으로도 북핵 억지 효과 미국의 사전동의 받는 것이 중요에버라드 칼럼 삽화 전술핵을 보유한 한국은 북한 위협에 위협으로 맞설 수 있다.※ 외부 필진 기고는 본지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런 ‘엄포 작전(Campaign of bluff)은 시작하기 전에 미국 동의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한국이 전술핵을 보유하고 있다고 북한이 확신하게 되면 관련한 북한의 계획도 완전히 달라질 것이다.언론에 한국이 전술핵 도입을 시작했다는 이야기를 흘리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다.
따라서 한국이 핵무기 보유를 준비하고 있다고 북한을 속이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을 것이다.나머지 10%는 불확실하다고 본다고 가정해보자.
이 발언은 미국의 지원을 받든.
만약 북한 입장에서 한국이 전술핵을 보유하고 있지 않다고 90% 확신하지만.윤 대통령은 보수가 총집결한 지난해 대선에서 고작 0.
그러다 이번엔 보수층에서 인지도가 높은 나경원 전 의원이 당권 도전을 시사하자 대통령실과 친윤계가 십자포화를 퍼부어 결국 그를 주저앉혔다.야는 이재명 로펌 #외연확대 없이 골수지지층만 의존 #중도층 먼저 잡는 쪽이 총선 승기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이 1월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당 대표 불출마 기자회견을 마친 뒤 인사하고 있다.
새로운 지지층이 유입될 가능성은 희박해진다.내년 총선의 향배는 20~30대 중도층에 달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