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이 이란을 UAE의 적으로 규정한 것 자체가 사실과 다르다.
휴버 교수는 우리의 연구는 저온 보관이나 특별한 처리 없이 원격으로 알츠하이머 진단이 가능하다는 가능성을 보여 준다고 말했다.》적은 양의 혈액으로도 알츠하이머 진단을 할 수 있는 ‘꿈의 기술이 현실화될 가능성에 청신호가 켜졌다.
정확도는 85% 수준이다.바이오업계에서는 아직 초기 연구 단계이지만 집에서 진단 키트로 알츠하이머를 검사할 수 있는 ‘꿈의 영역에 접근해 가고 있다는 평가가 나왔다.미국에서는 5000달러(약 667만 원)로 매우 고가라 대부분 병이 많이 진행된 후에 검사를 받는 경우가 많다.
● 알츠하이머 징후 96% 정확도로 확인 22일(현지 시간) 국제학술지 ‘자마 신경학에는 알츠하이머 환자의 혈액에서 발견되는 ‘피-타우217(p-tau217·타우) 단백질을 이용해 알츠하이머 징후를 96% 정확도로 확인했다는 연구 결과가 게재됐다.미국에서는 지난해 퀘스트 다이어그노스틱스가 ‘AD-디텍트라는 진단 키트를 출시했다.
가까운 진단검사 센터에서 채혈을 한 뒤 온라인으로 검사 결과를 받아 보는 방식이다.
지난해 같은 대학의 연구 결과와 결합하면 적은 양의 혈액 검사로도 알츠하이머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길이 열릴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의사의 성별·연령별 특성을 고려할 경우 2만 7232명이 부족할 것으로 예상했다.
2006년 이후 3058명으로 묶여있다.전국의 의사·간호사 등 의료 인력이 연쇄적으로 수도권으로 빨려들 것이다.
이렇게 지원하되 필요한 분야 전공의 정원을 조정한다.지금 같은 추세로 가면 길병원처럼 입원 환자를 받지 않는 데가 늘어날 것이다.